이그잼포유 가격과 답지, 영어학원 중고등내신문제자료집

Q.사교육 없이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은 어떻게 하나요?

A."어차피 학원영어내신 교재는 교과서 본문암기+ 백발백중+ 이그잼포유 자료를 사용합니다." 

첫 아이 고등학교 중간고사를 앞두고 영어내신에 대해 고민하던 제게 지인들이 건네준 말입니다.

"어차피 학원에서 내신공부 시키는 것은 이그잼포유(EXAM4YOU) 자료로 체크해주는 겁니다"

"중학교 까지는 백발백중으로 과외선생님이 내신 잡아주셨는데 고등학교 가니 이그잼포유 자료로 지문부터 외웠어요"

"영어학원 다니고 있는데 집에서 공부한다는 친구가 이그잼포유에서 뽑았다는 내신 자료가 학원 자료와 똑같더라구요. 뭐 학원은 선생님이 체크해주셔서 더 좋긴한데. 혼자 할 수만 있다면 저 자료 가지고도 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기출문제는 족보닷컴에서 쿠폰 사용해서 저희 학교것 싹 다 뽑았구요. 내신 자료는 황인영의 영어카페에서 뽑으려고 합니다."

(쓰고 보니 무슨 선전 같은데..저는 올해 처음으로 제 돈 주고 이그잼포유 가입해본 회원일뿐입니다. )

<목차>
1.영어 내신 마스터를 위한 학부모 준비사항
2.이그잼 포유란?
3.가격(연회비)은? 낱개 구매도 가능한지?
4.아이디 공유?
5.무료샘플 받는법
6.단점
7.고등 내신에 대한 궁금증 5가지

90점 이상이면 되었던 중등 내신에서 상위 몇 %안에 들어야 하는 고등 내신을 앞두고 

저희 아이는 이과 과목보다 영어 과목이 약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릴때부터 쭉 제 절친에게 영어 과외를 받아왔구요. 중2학년때인가 학원가의 이름난 영어학원으로 옮길까도 했지만 엄청 많은 숙제와 긴 수업 시간에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안 그래도 싫어하는데 영영 싫어할까봐요.)

중학교 영어 성적은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학교 시험이 전반적으로 매우 쉽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수가 얼마인건 아무 상관없습니다. 중요한 건 아이가 가진 점수의 위치지요. 리딩과 리스닝은 강한데 문법이 많이 약합니다. 더 솔직하게 말하면 문법을 도통 싫어합니다. 과외 선생님인 제 친구가 반쯤은 아이를 억지로 끌고 온 점수가 맞을겁니다. 이제 아이가 일반고에서 고등학교 내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끌고가던, 스스로 하던 이제 몇%인지로 아이의 성적 위치가 정해질 것입니다. 중등영어 내신 점수의 허점(외우면 됨!)을 알기에 시작되기 전부터 씁쓸합니다. 

 

과외에서 영어 내신을 완벽 마스터하기 위한 조건 2가지(학부모 준비사항)

제가 믿고 신뢰하는 저의 절친은 저희 아이 유치원부터 영어를 가르쳤지만 과외를 몇 팀 안하기에 저희 아이가 과외받는 학생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습니다. 제가 고등까지 맡아줄 수 있냐고 물었더니 제 절친이 내건 조건은 하나였습니다. 

 

"첫째, 이그잼 포유(EXAM4YOU) 가입해서 내신때마다 모든 자료를 발행해올 것!"

"둘째, 족보닷컴에서 해당 고등학교 중간,기말 시험문제 2년치를 뽑아오라"

(절친이고 친구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제가 마치 학원 부담임처럼 제 아이들 시험때마다 족보닷컴에서 발행해야하는 건 죄다 뽑아다 줬었어요. 그 연장선인겁니다.) 

 

제 친구 왈 (그리고 저도 너무 걱정이 되서 저희 아이 고등학교에 전화해서 영어 선생님께 확인해보았습니다. )

"고등 내신이라고 다른 건 없다. 교과서, 외부지문, 프린트물을 이해하고 달달 외우면 된다. "며 "

물론 큰 아들이 암기를 무지무지하게 싫어하니 통째 암기를 어려울 수 있지만 이그잼포유나 백발백중 등을 사용해서 빈칸 넣기 등을 3,4주 전부터 준비하면 고등내신도 별다른 건 없다"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냉큼 이그잼 포유를 3월에 가입했습니다. 생각보다 거금을 주고요.

 

이그잼포유란?

이그잼 포유(EXAM4YOU)는 영어 내신, 수능 대비 자료를 방대하게 보유한 영어전문교육자료 사이트입니다.  중등내신부터 고등 내신, 그리고 수능자료까지 성적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출판사가 **인데 있을까?'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능률(김성곤),능률(양현권),동아,YBM(박준언),YBM(한상호)금성(최인철),동안(이병민),지학사(민찬규)천재(이재영),천재(김태영)및 실용영어와 진로영어, 심화톡해까지 다양한 교과서의 내신 자료가 종류별로 죄다 있읍니다. 

영어 내신 대비 자료로는 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료를 뽑다보니 제 아이 영어 과외선생님이자 저의 절친이 "이그잼포유 자료만 뽑아서 공부하면 된"라고 한 말과

지인의 큰 딸이 경기외고 재학 중  "엄마 학원 내신 자료 다 이그잼포유꺼야. 나 학원 안다니고 이그잼포유에서 자료 뽑아서 공부하면 돈 절약되니 대신 *** 사줄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던게 무슨 말인지 뽑아보니 알겠더라구요.

이그잼포유 가격

1년 연회비 : 18만 원!

(금액이 학원 안다니고 공부하겠다는 학생이면 저렴한 거구 '그냥 한 두개 뽑아볼까?' 라는 마음으로 가입하기에는 무지하게 비싼 가격입니다. 어떤 건지 보고 싶으면 우선 개별로 한 개만 해당 금액 내시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결제전에 아예 무료 샘플부터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아이디 공유?

인터넷 정보를 보니 두세명의 아이들이 모여서 한 아이디로 공유해서 발행하기도 한다던데 그게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개별 구매했습니다. 사실 주위에는 내신전문 학원 다니는 친구들이 대부분이라 같이 할 사람도 없었어요.

 

연간 가입만 가능한가요?

아니요. 필요한 부분만 개별 구입도 가능합니다.  족보닷컴(쿠폰 활용하세요!) 와 같이 연간회원으로도 각각 개별로 소액결제가격으로도 구입할 수도 있어요.

다만

저는 아이 중학교때까지 내신대비로는 문제집을 구입해준것 말고는 족보닷컴에서 해당중학교 기존 시험지만 발행해주었읍니다. 시험지라 그런지 몇 장 안되니 회차당 1000원에서 1500원 정도면 뽑을 수 있어서 2년치 발행해도 만 원이상 비용을 지불한 것 같지 않아요. 

문제는 이그잼포유에서는 영어 한 과당 세트가 내용정리,본문, 본문8단계 워크북. 그리고 실전과 심화문제까지 개별로 뽑으면 2만원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시험때마다 1과만 시험보는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중간,기말 최소 4번이니 잘 활용할 수 있으면 연회비가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일단 하나만 개별구입해보고 그 다음에 정하시는 게 가장 나을것 같긴해요.  아래 가격들이 모두 개별 해당금액으로 구매가능합니다. 

저처럼 연회비 내면 1년간 모든 자료가 당연히 무료구요. 무엇보다 모든 출판사의 학원에서 주로 쓰이는 영어내신 자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가입 전 무료 자료 샘플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EXAM4YOY 무료 샘플 자료와 답지까지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보시면 중등내신 샘플 다운로드, 고등 내신 샘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이면서 교과서 본문부터 내용정리, 본문 워크북, 적중예상문제1.2회와 답지까지 들어가 있어서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학력평가와 모의평가 샘플, 수능 프리미엄 샘플도 무료로 받아서 풀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클릭만 하면 별다른 제약 전혀 없이 열립니다.

이그잼포유 단점은?

장점이 학원에서 밀착관리해주는 내신 프린트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인 반면 단점도 있어요. 가격은 상대적인 것이라해도 (저는 비싸다!~에 당연히 한 표 던집니다.) 문제는 발행해야 하는 양이 상당합니다. 저는 영어 한 과 발행해주는데 약 80장~100장 사이로 소요되었어요. (참고로 저희 아이 중간고사 범위는 2과입니다.) 

내용 정리하는 부분은 본문과 해당 문장을 같은색으로 구분해준게 있는데 혹시라도 아이한테 도움될지 몰라 일부 칼라로 발행했구요. 즉, 상당히 발행해야하는 양이 많습니다. (하지만, 뭐 하기만 한다면야...해줄수 있읍니다.!)

 

기타 고등 첫 내신준비 궁금점 베스트5

Q.고등 첫 시험, 상위2% 이내였던 아이가 망했다고 우네요. 내신이라 중학교때처럼 2주 전부터 교과서만 공부했다는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A. 일반적으로 3.4주 전에 내신준비를 들어갑니다. 학교별로 조금씩 범위가 다를 수 있으니 대부분 교과서와 프린트 외에 모의고사 (출제범위에 들어가는 경우), 기출문제까지 공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울러 과목별로 부교재가 있는 경우 해당 교재도 자세하게 숙지하셔야 합니다. 학생 공부 스타일별로 다를 수 있지만 성적 최상위권은 과목별로 2권 이상씩 문제집 푸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부적으로 국영수는 교과서와 프린트는 기본이구요.

국어, 영어는 교과서를 기본으로  모의고사도 출제범위인 경우가 많으니 변형문제 꼼꼼하게 체크해 풀어보아야 합니다.

수학은 늘 진도 나가던 공부방식을 멈추고 시험범위내 기출문제 풀리고 오답 중심으로 여러번 반복시켜야 합니다.

과학도 양이 많습니다. 여러번 읽고 암기후에 오투랑 완자를 풀어보시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Q. 중학교때는 영어 본문을 암기해서 시험을 보던데, 고등도 동일한가요? 영어가 여전히 암기 과목인가요?..

A.암기 과목과 영어를 구분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암기 과목은 당연히 교과서와 프린트물 여러번 이해하고 암기해서 시중 문제집 푸는것이 정석입니다. 다른 방식은 없습니다. 거기에 학교별 또는 교과서별 기출문제 풀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사회, 한국사 등은 문제집 풀지 않고 교과서와 프린트물 자습서를 달달 외워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느 것이든 암기와 노력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과학의 경우 최소한 한 권이라도 문제집을 풀어보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암기 부분도 많지만 과학은 단순 암기 문제만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과목 내신은 많이 보고 암기한 사람이 우수한 성적을 가집니다.

 

영어 내신의 경우 중학교와 공부법이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다만 양이 훨씬 늘어납니다. '영어가 암기과목이냐?' 라는 말이 있는 건 본문을 외우는 것이 실제 시험에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본문 암기와 영영단어풀이, 단원별 배운 문법을 완벽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먼저 빈칸 넣기 등을 이용해서 주요 문장이나 어법 등을 외우는 것도 좋습니다.. 프린트 등의 부교재도 반드시 챙겨하 하구요. 

Q. 내신 학원 안 다녀도 점수 잘 나올수 있을까요?

A.공부 습관이 아직 제대로 잡히지 않은 대부분의 학생들은 해당 학교 내신 전문 학원에 도움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천할만한 학원은 당연히 없습니다.^^저는 학원 관계자가 아닙니다. 예전에 관련 일을 오래했을뿐이예요. 해당 일도 정확하게는 사교육 관련자가 아닌 사교육관련자인 학원원장 인터뷰를 아주 많이 했었어요.) 문제는 해당 과목만 열심히 독려하기에 다른 과목을 할 시간적 여유가 줄어든다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학생이 잘 따라간다면 그것만큼 해당 과목 내신을 따라잡기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미리 학습 습관이 다져져있고 (기초가 되어 있고) 공부 욕심도 있다면 저라면 첫 내신은 아이가 다니는 고등학교 내신이 특화된 소규모 학원에 다녀보고 어떤 스타일로 고등문제가 나오는지 알게 한 후, 다음 내신부터는 집에서 공부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제 주위의 몇 몇 전교 1등들은 다 그렇게 공부하더군요. 물론 저희 아이는 전교 1등과는 거리가 멀어서 적절하게 소규모 학원과 과외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즉 평소에는 학원을 다니다 스스로 외워야 할 내신기간에는 학원을 안 다니며 혼자 공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도 그렇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Q.내신 학원 안 다니면 공부는 어떻게?

A.공부법은 사실 다 정해져있고 학원에서 풀리는 프린트물을 풀어보면 됩니다. 결국 학원에서 하는 일도 이미 정리된 요점 정리와 본문 등을 여러번 외우고 습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 가장 큽니다. (학원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 선생님 만나면 아주 큰 도움을 받습니다. 문제는 우리 아이 선생님이 좋은 분인지 시간을 떄우는 분인지 알 수 없지만요) 자기주도가 어느 정도 된다면 한 과목이라도 학원교재 등을 가지고 스스로 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Q.학원 교재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A.영어는 이그잼포유나  황인영영어카페, 기출비 등에서 아이 학교 내신자료를 뽑아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학원 선생님들이 프린트해서 아이들에게 외우게 시키는 내신자료가 거의 다 이 사이트 자료입니다. 참고로  국어내신은 나무 아카데미 등에서 많이 나옵니다. 수학의 경우 학교별 내신을 별도로 하기보다는 족보닷컴 등에서 예전의 기출문제를 뽑아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기타 정보

경기도 고등학교 배정발표 확인 방법 2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