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민캡슐 가격은 부담, 여성탈모로 4달 먹은 후기

충북대 윤태영 후기 부부탈모6탄> 남편 정수리에 나녹시딜을 발라주는 것도 안쓰러워했던 저였는데. 결국 저도 쑥쑥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케라민 캡슐을 먹은 게 벌 써 몇 개월이 훅 지났네요. 사실 저는 유방암 환자라 더 주저했고 부담스러운 가격도 한 원인이었어요.

케라민캡슐

윤태영교수님은 탈모보조치료를 위해 케라민캡슐과 보라지감마리놀렌산, 그리고 람노스 캡슐과 댄테라피를 먹고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총 가격은  80만 원 넘게 나왔습니다. 물론 1년 치입니다. 상세 가격은 아래 7번에 항목별로 정리했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케라민 캡슐부터 알려드릴께요. 우선 비용이 비싸기에 일단 저는 하루도 빼먹지 않고 먹었어요.

<목 차>
1.탈모 도우미 케라민
2.맥주효모? vs 케라민?
3.캐라민 캡슐 주성분은?
4.부작용도 있을까?
5.몇 개월 먹은 나의 총 평, 두께가 차이가 날까?
6.먹는 방법
7.가격 (비용) 상세 내용
8.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

 

1.보라지감마리놀센산, 케라민캡슐, 람노스 3개 중 딱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

충북대 윤태경교수님은 먹는 약 3가지를 다 먹어야하지만 딱 하나만 먹을 수밖에 없다면 케라민 캡슐을 먹으라고 안내해주셨어요. 케라민 캡슐의 설명서에는 '비호르몬성 먹는 탈모의 보조치료 및 손톱 발육부진 치료제'로 적혀있습니다.

보조라고 적혀있지만 충북대에서는 가장 중요한 먹는약으로 케라민 캡슐을 꼽았어요. 무엇보다 케라민 캡슐은  단백질 성분이라 여성 탈모치료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맥주효모 vs 케라민 캡슐 

제가 충북대 피부과 방문시 초진 상담에서 "맥주 효모도 도움이 될까요?'라고 문의했던 기억이 나네요.

친정 엄마 (70대)가 맥주 효모에 관심이 많으셨어요. 저는 성격이 병원에서 말한 거 아니면 영양제도 먹지 않는 사람이라 별 관심없었지만 사실 유방암에 걸리고 타목시펜 복용때문인지 강제 갱년기 때문으로 머리가 휑해지면서 저 또한 관심이 가더라구요. (결국 엄마가 맥주효모를 구입해달라고 하셔서 관련 내용은 별도로 포스팅했어요)

 

상담해주신 충북대 피부과 레지던트 분은

"맥주효모도 효과가 좋아요. 하지만  여기서 처방받는 것(케라민 캡슐)이 ***님께는 더 도움이 될거예요"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케라민부터 먹어보고 나중에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맥주효모로 바꾸어 시도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실제 유방암 환자분들도 표준치료이후 저처럼 머리카락 고민으로 맥주효모 드시는 분들이 유방암 카페에는 종종 있었습니다.

 

3.케라민 캡슐 성분은 손톱, 발톱, 머리털에 있는 아미노산 성분~

케라민캡슐의 주요 성분은 히스티딘, 로이신, 리신이예요. 이 세 개는 모두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그 외 성분인 케라틴도 손톱, 발톱, 머리털을 구성하는 성분이며 티아민질산염이나 판토텐산칼슘도 쉽게 생각하면 비타민과 칼슘염의 한 종류예요. 그래서인지 이 케라민캡슐은 탈모 및 손톱 발육부진때도 주로 사용됩니다.

영양자격증이 있는 제 기준으로는 성분명으로는 그냥 단백질 보충성분처럼 느껴졌어요.

 

4.제가 느낀 부작용은?

주요 성분에서 보셨듯이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 안내지에 적혀있는 부작용은 위통, 구통, 발한, 빈맥, 두드러기, 어지럼, 홍조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적혀있는 정도입니다.

저는 4개월 먹었는데 부작용은 없었어요. 물론 개인적인 거구 제가 둔한 편이긴 한데. 성분 자체가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이라 별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맛도 역하거나 하지않고...별맛 없다 정도입니다.

 

5.총평, 몇 개월 먹으니 머리카락 두께가 차이가 있을까?

일단, 저는 사실 현재 암환자라 약 먹는 것 하나하나가 다 조심스러운 사람입니다. 하지만 충북대 피부과에서도 유방암 환자로 문의했고 집에와서 케라민 캡슐에 대해 찾아보니 이 약은 제게 문제가 될 게 없어 보이더라구요. 머리카락과 손톱을 굵게 만들어주는게 주요 효과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케라민은 최소 3~6개월은 지나야 효과를 느낄 수 있고 먹으면 먹을수록 효과가 좋아진답니다. 혹시 철분처럼 몸에 다량 누적되면 안 좋은게 있나 찾아봐야겠지만 현재까지는 그런 내용은 없었어요. 

 

물론 4개월 먹고 머리가 막 났다던지. 굵어졌다든지, 이런 건 전혀 모르겠어요. 그냥 심적 안정 정도인것 같아요.

이거 먹으면 그래도 더 빠지진 않겠지? 싶은 자기위안이랄까요. 하지만 원래도 6개월 이상 먹어야 한답니다. 아직 6개월은 조금 안됐으니까요...하지만  저는 더 빠지고 싶지는 않아서 먹은겁니다.

6.먹는 방법

1일 3번 밥 먹고 바로 먹으면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하루에 3번 꼬박꼬박 먹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자꾸 게을러져서 요즘에는 하루치를 한 꺼번에 먹기도 합니다.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은 "1일 3회 나누어 먹는게 가장 효과적이지만 까먹었을 경우에는 한 번에 하루치를 다 먹더라도 빼놓지 않고 꼬박꼬박 먹으라"라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특유의 냄새가 아주 살짝 있지만 거슬리진 않고 캡슐이라 먹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7.가격

(1) 여성탈모 관련 윤태영 교수님이 말씀하신 것들의 총 가격은?

탈모 관련 저의 약 1년 가격이 878000원, 즉 한 달에 7만 원 정도입니다. 제가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 뵙고 구입한 것은 케라민 캡슐(탈모보조치료)과 보라지감마리놀렌산, 그리고 람노스 캡슐과 댄테라피 샴푸입니다. 87만원의 비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케라민 캡슐(약 47만 원)과 보라지감바리놀렌산(24만 원입니다.) 상대적으로 람노스 캡슐은 1년치가 10만 원, 댄테라피 샴푸는 1년치 개로 5만 원 선이었어요.

 

(2)케라민캡슐만 자세하게 살펴볼께요.

케라민캡슐은 총 12곽을 구입했는데요 제가 구입한 약국에서는 한 곽(60캡슐)당 39000원이었습니다. 한 곽이 1개월치니 (1달에 4만 원) 즉 12개월치는 468000원입니다. (*8번 내용도 참고하세요)

 

8.약국은 어디에서든 구입가능한지? 경제적으로 구입하려면?

(1)케라민캡슐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약국이면 어디든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아무 약국에서나 팔지 않아요. 큰 병원을 끼지 않은 동네약국에서 문의하시면 못 구하실수 있어요. 물론 요청하면 다 가져다 주실거예요. 하지만 한 번에 해결하고 싶으시면 대형 또는 대학병원 인근의 약국에서라면 대부분 구입하실 수 있어요.

 

(2) 참고로 저는 한 곽 39000원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약국에 개별적으로 가서 구입하면 5만원대에서 6만원도 넘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처방받아서 좀 더 저렴하게 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피부과 가서 처방받아서 인근 대형 약국에서 사서드세요.  한 달 6만 원에 6개월치면 36만 원, 역시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3) 지난 주에 동네 안과갔다가 진열대의 케라민캡슐이 보여서 한 곽에 얼마냐고 물었더니

"63000원입니다"라고 하시더라구요..헉. 더 비싸네요. 약사님은 제가 비싸서 못 산다고 생각하시고 (사실 그렇기도 했지만^^) 다른 제품 가격도 알려주시면서 비슷한 성분과 효과의 다양한 제품이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케라스트는 2곽에 7만 원

판시딜은 270개에 11만 5천 원

케라민은 1곽에 6만 3천 원이었습니다. 참고로 케라민 한 곽에는 90개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위 가격은 대형약국하고 거리가 좀 떨어져있는 곳의 약국이며 단순한 한 곳의 가격이니 참고만 하세요!

 

5.충북대 윤태영 여성 정수리 가르마 탈모약 가격부터 상담후기

 

5.충북대 윤태영 여성 정수리 가르마 탈모약 가격부터 상담후기

부부탈모 5탄, 충북대 방문 후기> 탈모가 신경쓰이시는 분들 중에서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에 대해 안 들어보신 분은 없으실거예요. 저같이 중년 여자탈모로 윤태영 교수님을 찾는 분도 많겠지만

amazonesstory.tistory.com

 

충북대 윤태영 예약 방법 (부부탈모 치료 1탄) 너무 어려운 예약!

 

충북대 윤태영 예약 방법 (부부탈모 치료 1탄) 너무 어려운 예약!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 탈모치료 피부과 예약 후기, 어렵다 어려워~~남편은 30대 중순부터 탈모 진행중이고, 유방암 환자인 저는 타목시펜 복용 탓인지 머리가 너무너무너무 심하게 빠져서 고민

amazones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