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조네스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유방암 환자입니다.

암 진단 받고 막막했던 게 어제같은데 벌써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오늘 딱 1년 6개월 검진 중 뼈시티랑 흉부촬영을 했습니다.

 

처음 병원을 선정할 때 어려웠던 점.전원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나 막막했던 점부터 이 후 온갖 치료와 처음 들어보는 용어가 궁금했던 게 어제 같은데.. 벌써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사실 저는 수술하고 치료 받을때도.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래 한 번 쉬어가는 거야" 생각했고, 여러 운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쉬어가는 차에 평소 성격대로 온갖 유방암 정보를 유방암 성질별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너무 오만했던 탓인지. 1년 검사에서 재발해서 작년 말에 다시 수술했습니다. 

한동안 우울하고 무섭더군요. 재발한 이후로 다시 일도 시작하지 못했구요.  하지만 쉬는 시간이 늘어나니 무료하기도 앴습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를 알게 됐고, 여기다 제가 아는 정보를 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공지사항이 있다는 걸 게시물을 20개나 올리고 알았습니다. 블로그 활동 자체가 처음입니다.  

이 티스토리는 현재 유방암 정보가 위주인 블로그입니다.  암진단부터 수술전 검사, 수술, 수술 후 치료, 먹는약, 항암, 방사, 정기 검진 등 치료 순서대로 진행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자리가 잡으면 최신 유방암과 복원수술 정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건강 정보, 감동적인 이야기와 시간이 휙~ 간다고 느낄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 리뷰(아플 때, 시간이 허무할 때 빠져서 보는 드라마가 때론 고통에도 슬픔에도 조금은 견딜 수 있는 힘을 줍니다.)로 카테고리를 늘려가고 싶습니다. 

 

저는 의사나 간호사가 아닌 환자이기에 정보가 미흡할 수도 있지만, 여기에 올린 글은 열심히 찾아보고 확인하고 또 확인한 후 올린 건 사실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고 소망해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