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지감마리놀렌산과 람노스 후기, 6개월 먹어보니

저는 유방암 환자로 현재 항호르몬제 복용 중입니다. 약 때문인지 갱년기 증상 때문인지 모발이 너무 가늘고 정수리 쪽만 자꾸 빠져 유방외과 담당 교수님께 여쭈어보고 1월부터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 뵙고 케라민 캡슐과 보라지 감마리놀렌산과 람노스를 먹고 있습니다. 가격이 무지 비싸다는 게 단점이지만 더 머리가 빠지고 싶지는 않아서요.

 

케라민 캡슐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단에 참고) 했고 아래에서는 보라지감마리놀렌산과 람노스 그리고 가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목  차 >

1.보라지감마리놀렌산
-. 효능 역할
-. 먹는 방법
-. 가격


2.람노스
-. 효능, 역할
-. 먹는 방법
-. 가격

3. 여성 탈모 2년치 비용까지

1. 보라지감마리놀렌산

주요 효능, 역할 -보라지 감마리놀렌산은 설명서만 보면 탈모와는 연관성이 거의 없어 보입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월경전 증후군 등에 대한 개선으로 나와 있어 탈모보다는 오히려 갱년기 여성에게 추천되는 제품 같고요. 실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여성 호르몬, 여성 갱념기에 좋은 영양제로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사실 이 점 때문에 저 같은 유방암 환자들이 좀 먹기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호르몬 양성 유방암 환자라 항호르몬제로 호르몬을 차단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충북대 피부과에서 윤태영 교수님이 "유방암 환자들도 먹어도 된다!"며 영문으로 된 논문 요약분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저는 일단 먹어보기로 했지만 나중에 제 유방암 주치의인 한원식 교수님께도 물어봐야겠다고 생각은 들어요. 물론 아마 두 분이 각각 다른 분야라 대놓고 먹어라, 먹지 말라고 는 이야기 안 하실 것 같아요. (이럴 때마다 집안에 의사가 있어야 된다는 뜬금없는 생각이 듦^^) 

참, 충북대 피부과에서는 감마리놀렌산이 모발을 가늘게 해주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보통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분들은 1일에 1개 복용인데 저같이 탈모치료로 먹는 사람에게는 1일 2회 먹으라고 하셨어요. 역시 아침밥 먹고 한 번 저녁밥 먹고 한 번 먹는 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저는 그냥 한 번에 2알 먹습니다. 제법 큰 알약이지만 타원형이고 약 겉면에 아주 살짝 단 느낌이 코팅되서인지 먹기 편합니다. 꿀꺽 못 삼켜서 입에 살짝 머금고 있다 해도 살짝 단 코팅? 때문인지 역한 느낌은 전혀 없어요. 

 

가격-한 곽(60 캡슐)이 2만 원입니다.  1일 2알 섭취니 한 달에 2만 원 비용이 드는 겁니다. 12개월에 24만 원입니다. 

(극히 개인적인 판단이나 보라지 감마리놀렌산은 탈모든 다른 목적이든 영양개선 목적이 큰 것 같아요. 머리를 가늘지 않게 해 주고 월경 전후 불편함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는 등이 주요 효능이니까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이 걸 하루에 한 알만 먹어볼까 해요. 원래 영양제로 구입하시는 분에게는 1일 섭취량이 1 캡슐이거든요. 가격 부담도 낮추고 호르몬제에 대한 걱정도 좀 낮추고 먹기는 먹는^^ 회색분자 같은 애매한 방법인가요?

 

2. 람노스

주요 효능, 성분 - 람노스는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고 장에 도움이 되는 캡슐입니다.  사실 람노스는 단독으로 탈모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유산균 성분이라 케라민의 흡수를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먹는 것입니다. 즉 반드시 람노스와 케라민은 짝으로 같이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충북대 피부과에서는 "요구르트보다 싸다. 몸에 좋은 유산균이니 요구르트 먹는 거라고 생각하고 먹으세요"라고 말씀하셨어요.

 

먹는 방법-케라민과 짝을 맞춰 먹어야 하므로 역시 1일 3알입니다. 가늘고 긴 캡슐이라 먹는데 불편함 없어요.

 

가격-한 알에 92원인데 1일 3회이니 12개월 가격 총 99360원이 나왔어요.

 

3. 여성 탈모 관련 1년 총비용

앞 게시물에 자세하게 적었지만 결국 저는 탈모로 먹는 약만

---------------------------------------

케라민 캡슐 468000원

보라지감마리놀렌사 240000원

람노스 99360

 

--------------------------------------

그리고 샴푸는

댄테라피 52800원으로

=============

총 액 807,360원의 금액을 지불하였습니다. 1년 치 금액이긴 하지만 제게는 사실 아주 많이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 한 달 기준 67000원입니다.)

일단 1년은 꼬박 다 먹어보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다시 생각해 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6개월 가까이 먹은 현재 시점에서는 '케라민 캡슐만 먹으면 안 될까?' 생각합니다. 보라지감마리놀렌산은 갱년기 여성에게 매우 좋지만 저는 일반인이 아닌 항호르몬제를 먹는 유방암 환자라 괜히 걱정도 되고 해서요... 즉, 윤태영 교수님이 말씀해주신 것은 위의 구성을 세트로 먹어야 한다고 하셨지만... 저처럼 금액이 부담된다면 케라민 캡슐만 먹으면 어떨까 하는 고민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케라민 캡슐이 실제 제일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앞선 1탄부터 5탄까지 탈모 관련입니다. 

여성 탈모 관련해서는 아래 2개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 남겨봅니다.

케라민캡슐 가격은 부담, 여성탈모로 4달 먹은 후기

 

케라민캡슐 가격은 부담, 여성탈모로 4달 먹은 후기

충북대 윤태영 후기 부부탈모6탄> 남편 정수리에 나녹시딜을 발라주는 것도 안쓰러워했던 저였는데. 결국 저도 쑥쑥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케라민 캡슐을 먹은 게 벌 써 몇 개월이 훅 지났네

amazonesstory.tistory.com

5.충북대 윤태영 여성 정수리 가르마 탈모약 가격부터 상담

 

5.충북대 윤태영 여성 정수리 가르마 탈모약 가격부터 상담후기

부부탈모 5탄, 충북대 방문 후기> 탈모가 신경쓰이시는 분들 중에서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에 대해 안 들어보신 분은 없으실거예요. 저같이 중년 여자탈모로 윤태영 교수님을 찾는 분도 많겠지만

amazones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